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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재산권

41건이 있습니다.
지식재산권에 대한 상세 정보
구분 내용
특허등록
  • 발명자 : 정영제, 정준하, 주두환, 이호원, 허낙원
  • 출원번호 : 제10-2014-0119336호
  • 출원일자 : 2017.09.05.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제10-1942791호
  • 등록일자 : 2019-01-22
본 발명은 트램의 지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우선신호의 신호시간 산정이 가능하며, 우선신호의 적용에 앞서 대중교통 교차로 대기시간을 산정하여 우선신호에 따른 대중교통 통행패턴 변화를 사전에 분석할 수 있는 우선신호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디자인/유사디자인
  • 발명자 : 임희구, 홍일기, 오주석, 신선경, 나준성, 류준범
  • 출원번호 : 제30-2017-0019044호
  • 출원일자 : 2017.04.24.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제30-0946-6580000호
  • 등록일자 : 2018-02-27
1. 재질은 금속재 및 합성수지재임. 2. 본원디자인은 사용자의 정지시력, 동체시력, 야간시력, 대비 감도 검사를 위한 시각능력검사기기에 관한 것임. 3. 시표(모니터)와 접안부(사용자의 눈을 대는 부분) 사이는 암막으로 되어 있으며, 접안부 내측에는 자동제어 가능한 가림막이 장착되어 있음. 또한, 접안부의 메모리폼(스펀지 완충부)은 탈부착이 가능하여 교체와 세탁이 가능함. 4. 좌우측에 설치된 4방향 조이스틱 및 스위치는 모듈형태로 본체에 고정되며 쉽게 장착 및 탈착되어 위치를 변경하거나 교환이 가능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음. 5. 도면 1.1은 본원디자인을 사시방향, 도면 1.2는 정면방향, 도면 1.3은 배면방향, 도면 1.4는 좌측면 방향, 도면 1.5는 우측면방향, 도면 1.6은 평면방향, 도면 1.7은 저면방향에서 바라본 도면에 관한 것임. 6. 참고도면 1.1 및 1.2는 본원디자인의 구성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한 도면에 관한 것이며, 참고도면 1.3은 본원디자인의 실제 실물 형태를 보여주는 것임. 7. 참고도면 1.4은 본원디자인 내부의 구성을 보여주는 도면에 관한 것이고, 참고도면 1.5는 본체의 커버를 벗긴 형태의 사용상태도에 관한 것임.
시각능력검사기기 썸네일 이미지
특허등록
  • 발명자 : 류준범, 오주석
  • 출원번호 : 10-2016015-2913
  • 출원일자 : 2016.11.16.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821592-0000
  • 등록일자 : 2018-01-18
본 발명은 보행자가 제자리 걸음으로 보행하도록 구성된 워킹 패드와, 상기 워킹 패드에서 보행하는 보행자의 모션을 센싱하는 모션 센서와, 보행자의 머리에 착용되며, 보행자가 보행 중인 가상 현실 공간에 관한 영상을 출력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와, 상기 모션 센서에서 센싱한 모션 정보를 근거로 상기 보행자의 가상 현실상 보행 위치를 산출하여 상기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의 출력 영상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을 이용한 보행 시뮬레이터 시스템 및 그 그 보행자 위치 산출 방법을 개시한다.
특허등록
  • 발명자 : 이건호, 김은정, 배광수, 안용주, 강석이
  • 출원번호 : 1020160014710
  • 출원일자 : 2016.02.05.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774294-0000
  • 등록일자 : 2017-08-29
본 발명은 프로브 차량에 탑재되는 OBE(On Board Equipment), RSE(Road Side Equipment), CS(Center Server)를 구비하는 도시교통정보 시스템(UTIS)에서, 상기 CS가 상기 OBE에 의하여 생성되는 세그먼트 데이터를 입력받고, 각 수집원의 신호대기 유무상태를 고려하여 대표링크통행속도를 산출하는 세그먼트데이터 기반의 링크속도 생성 방법이다.
특허등록
  • 발명자 : 고광용, 김민성
  • 출원번호 : 10-2015015-8025
  • 출원일자 : 2015.11.11.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762686-0000
  • 등록일자 : 2017-07-24
본 발명은 주제어부(MLC, master local controller) 및 신호등들 사이에 부제어부(SLC, slave local controller)들을 설치하고, 부제어부(SLC)들 각각에는 자신에게 할단�� 신호등들을 스위칭 제어하기 위한 램프구동모듈들이 별도로 설치됨으로써 종래에 주제어부 한 곳에 모든 신호등들의 스위치모듈들이 설치되어 불필요한 공간소모가 크고, 미관효율이 떨어지며, 고장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주제어부(MLC) 및 각 부제어부(SLC)가 저전압 케이블로 연결되고, 주제어부(MLC)는 외부로부터 AC 고전압 전원을 공급받으면 공급받은 AC 고전압 전원을 DC 저전압 전원으로 변환하는 능동회로를 포함하여 각 케이블로 DC 저전압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하나의 전력선으로 전체 신호등들로 전원을 공급할 때 발생하는 과부하 현상을 효율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부제어부들 각각에 능동회로가 설치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장비고장 및 교체를 현저히 절감시킬 수 있으며, 부제어부(SLC)들의 ID가 차량 진행방향 및 교차로로부터의 설치 순서에 따라 부여되도록 구성됨으로써 관리 및 운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교통신호 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허등록
  • 발명자 : 김수정, 정준하, 유성준, 김중효
  • 출원번호 : 10-2015003-3227
  • 출원일자 : 2013.12.13.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683139-0000
  • 등록일자 : 2016-11-30
본 발명은 구형 또는 다각기둥 형상으로 형성되되 혼합되는 도료보다 낮은 비중으로 형성됨으로써 도료와 함께 노면에 도포될 때 노면포지의 상부로 노출되는 영역이 증가하여 축광 및 발광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며, 도료에 혼합될 때 유리비드와 함께 혼합됨으로써 유리비탈이 쉽게 도료로부터 이탈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재귀반사율을 증가시킬 수 있고, 구형 또는 다각기둥 형상의 축광층 내부에 구 형상의 코어를 형성함으로써 내부로 유입된 빛이 코어에 의하여 난반사되어 축광층의 축광 및 발광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며, 축광층의 내부 중앙에 반구 형상의 코어를 형성함으로써 코어에 의하여 내부로 유입된 빛의 산란이 증폭되어 집광시간이 단축됨과 동시에 발광시간이 증가하는 고효율 축광비드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특허등록
  • 발명자 : 유성준, 박진용, 유호진, 신종식, 최우혁
  • 출원번호 : 10-2015001-8493
  • 출원일자 : 2015.02.06.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641890-0000
  • 등록일자 : 2016-07-18
본 발명은 단일신호 검지방식 및 복수신호 검지방식을 이용하여 차량속도를 검출함과 동시에 이들 각각에 의한 속도 검출 시 발생하는 에러를 자체적으로 보정하여 최종적으로 속도를 검출함으로써 속도 검출의 정확도 및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으며, 하나의 차선으로 복수개의 레이저신호를 출사하도록 구성되어 속도 검출의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다차선 이동식 속도검지기에 관한 것이다.
특허등록
  • 발명자 : 유성준, 홍순진
  • 출원번호 : 10-2015001-2499
  • 출원일자 : 2015.01.27.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624954-0000
  • 등록일자 : 2016-05-23
본 발명은 하나의 차선 당 한 쌍의 레이저부를 구비하여 각 차선을 개별적으로 감지하도록 구성됨으로써 다차선에 대한 차량정보를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고, 레이저부가 자신에게 할당된 차선으로 레이저신호를 출사할 때 차선의 폭방향으로 동일 간격으로 이격되는 복수개의 포인트들을 형성하도록 복수개의 레이저신호를 출사하고, 컨트롤러는 복수개의 레이저신호들 중 수신된 반사신호들을 분석하여 각 레이저신호에 대한 차량정보를 생성한 후 생성된 차량정보의 평균값을 해당 차량의 차량정보로 결정함으로써 검출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으며, 컨트롤러가 각 차선으로 조사되는 레이저신호의 출사된 이후부터 수신되기까지의 경과시간의 설정범위를 기 설정하여 저장하고, 설정범위 이외의 신호는 잡음(noise)로 판별하여 제거함으로써 하나의 장비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다차선을 감지할 수 있으며, 차량간섭이 발생할 경우 차량간섭이 발생하더라도 이를 보정하여 차량정보를 검출함으로써 정확도를 개선함과 동시에 오차율을 현저히 절감시킬 수 있는 이동식 다차선 기준검지기에 관한 것이다.
특허등록
  • 발명자 : 명묘희, 정미경, 최미선, 이종환
  • 출원번호 : 10-2014011-1482
  • 출원일자 : 2014.08.26.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606646-0000
  • 등록일자 : 2016-03-21
궤도 기반의 트램과 일반 차량들이 혼용해서 운영 중인 도로환경에서 트램의 정시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트램의 교차로 우선통과를 위한 트램우선신호제어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따른 트램우선신호제어시스템은, 트램차량에 설치되며 위치파악을 위한 GPS 수신기를 포함하는 트램차상장치와, 교차로에 설치되며 상기 트램차상장치와 연계하여 트램차량의 실시간 검지정보를 추출하고 우선신호제어가 필요한 경우에 해당 교차로의 교통신호제어기로 우선신호를 요청하는 트램신호제어장치와, 상기 트램차상장치로부터의 위치정보에 따라 각 트램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트램차량의 배차관리를 수행하는 트램관제장치를 구비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교차로에 설치된 트램신호제어장치가 트램차상장치와 연계하여 트램차량의 실시간 검지정보를 추출하고 우선신호제어가 필요한 경우에 해당 교차로의 교통신호제어기로 우선신호를 요청함으로써 트램운행의 정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허등록
  • 발명자 : 홍두표, 권기환, 양신환, 고영우, 강윤원, 한태희
  • 출원번호 : 10-2014008-3880
  • 출원일자 : 2014.07.04.
  • 등록국가 : 대한민국
  • 특허번호 : 10-1590885-0000
  • 등록일자 : 2016-01-27
본 발명에는 교차로에 복수개의 음향신호기들이 설치될 때 시각장애인이 이동루트를 따라서 설치된 음향신호기만을 구동시키기 위한 음향신호기 구동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최초 이동시에 특정 횡단보도에 설치된 음향신호기들을 식별하고, 식별된 음향신호기들을 특정 횡단보도의 대응 음향신호기들로 등록하고, 이후 이동시에는 등록된 음향신호기들만을 동작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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