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제안
제안절차
-
01
고객제안
모든 고객
-
02
제안접수
온라인(공단 홈페이지), 우편 등
-
03
성과평가처
제안 해당여부 판단
-
04
시행부서
시행부서 의견제출
-
05
제안 예비심사
상반기 : 4월말, 6월말
하반기 : 9월말, 10월말
*심사결과
평균 60점 이상 제안을 본심사 부의
-
06
제안 본심사
상반기 : 7월말
하반기 : 11월초
*심사결과에 따른 부상금 지급
평균 80점 이상(우수) : 10만원
평균 60점 이상 80점 미만(보통) : 5만원
-
07
제안 포상심사
제안 본심사 결과, 평균 80점이상(우수) 제안대상
포상심사 개최(11월말)
*심사결과에 따른 포상수여
대상 : 평균 90점 이상, 금상 : 평균 80점이상 90점 미만
은상 : 평균 70점이상 80점 미만, 동상 : 평균 60점이상 70점 미만
-
08
실시 및 사후관리
실시 : 제안해당부서
사후관리 : 3년
제안안내
- 모집기간
-
- 제안자격
-
- 제안대상
-
- 공단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발상으로 행정이나 제도 개선, 예산절감 방안, 재난안전 제고 등과 관련된 의견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것
-
- 타인이 취득한 지식재산권에 속하는 것이거나 직무발명 관리규칙」에 따라 보상예정이거나 보상이 확정된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 사회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제안의 내용이 법령의 제·개정, 폐지를 요구하는 것이거나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기타 관련 부서에서 유사한 내용으로 이미 검토 중이거나 구체적인 계획이 진행 중인 사항
- 기타 공단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제안접수
-
- 인터넷, 우편 등 편리한 방법 이용 제출
- 인터넷 : 공단홈페이지 > 국민소통 > 국민제안 > 고객제안 > 제안하기
- 우편제출
-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혁신로 2, 성과평가처 (우편번호 26466)
- 제출서류 : 별지1호 서식,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 온라인으로 제출할 경우 생략 가능
- 공동제안의 경우 제안자의 역할분담을 백분율로 표시, 제안설명서 등 제안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 첨부
포상
포상
제안 본심사 |
우수 |
보통 |
미흡 |
|
10만원 |
5만원 |
- |
|
제안 포상심사 |
대상 |
금상 |
은상 |
동상 |
300만원 |
200만원 |
100만원 |
50만원 |
- 우수제안이 없으면 시상하지 않음
- 응모된 제안은 일절 반환되지 않으며, 채택된 우수제안에 대한 권리는 공단에 귀속됩니다.
콘텐츠관리
담당부서: 성과평가처
담당자: 전은경
연락처: 033-749-4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