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도로교통공단, 횡성군과 자율주행차량 검증단지 조성 실시협약 체결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정보
번호 89409 조회수 93
작성자 이강희 작성일 2023-11-28 14:19
첨부파일



  • 도로교통공단, 횡성군과 자율주행차량 검증단지 조성 실시협약 체결

    - 2025년 말까지 자율주행차 전용 검증단지 구축 예정…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평가 가능해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횡성군(군수 김명기)과 28일(화) 횡성군청(강원도 횡성군 소재)에서 「도로교통법」 기반의 자율주행차량 운전능력평가를 위한 검증단지 조성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주무 관청과 민간 투자 사업을 시행하려는 자 간에 사업 시행 조건에 관하여 체결하는 계약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횡성군내에 2025년 말까지 자율주행차 전용 검증단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검증단지 내에는 전용도로, 주간선·보조간선도로, 도심생활도로 등을 구축하여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자율주행차량의 평가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은 경찰청의 연구개발사업인 「실도로 기반 Lv.4 자율주행차량 운전능력평가기술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2027년까지 자율주행차량의 평가체계 개발 및 주행시험 트랙과 통합관제센터 구축을 통해 자율주행차의 운전능력평가 통합실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횡성군 내 자율주행차량 검증단지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자율주행차량 상용화를 대비할 계획”이라며, “자율주행차량의 상용화 단계에서도 국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 조성에 공단이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관리
    담당부서: 소통홍보처 담당자: 이강희 연락처: 033-749-5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