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관장 경영활동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

기관장 경영활동 게시판 상세 정보
작성자 유승근 등록일 2023-11-06 19:32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교통안전 의식 제고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2023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를 11월 3일(금)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로 43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윤희근 경찰청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교통사고 예방에 봉사하고 헌신하는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중앙회, 새마을교통봉사대 회장 및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경찰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배려의 시작으로 밝히는 내일의 교통문화’를 슬로건으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전시, 체험 및 시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교통 환경 개선과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경찰 △교통 관련 시민단체 △유공자 △무사고운전자 등에게 정부포상, 행정안전부장관 및 경찰청장 표창(감사장) 등을 수여하였습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와 손실이 연간 약 27조원에 이르며,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고 있다.”며,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더욱 안전한 미래를 준비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콘텐츠관리
담당부서: 기획조정처 담당자: 장희빈 연락처: 033-749-5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