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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계획 및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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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서비스

맞춤형 위험도로예보시스템 구축·서비스
정부부처와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정보와 기상정보, 돌발정보 등을 융합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교통 환경에 따른 도로위험정보를 제공 *빅데이터 시범과제 공모신청(2013년 12월) 결과 5대 시범과제로 선정(2014년 03월) *시스템 구축(2014년 7월~2015년 2월) 및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을 통한 서비스(2015년 09월), 제공내용 : 도로별 위험도 및 발생건수, 사망자수, 부상자수 등
사회적 약자(중증장애인) 면허지원센터 구축
부산남부시험장에 최초 중증장애인 운전지원센터 개설(2013년 11월 8일), 2014년도 전남(7월 25일) 용인(10월 30일)개설, 2015년도 강서시험장에 개설(5월 28일), 2016년도 대전(4월19일) 개설, 면허취득자 배출 - 2013년도 20명, 2014년도 194명, 2015년도 340명, 2016년도 483명 / 장애인 운전지원센터-운전면허시험지원, 기능교육, 관련정보제공, 도로주행교육, 차량개조평가조언, 운전능력평가
교통약자(비문해자, 고령자, 다문화 등) 운전면허시험 조력제 실시
2016년 : 29,039명 / 비문해자, 고령자, 다문화-학과시험조력, 기능시험조력, 도로주행조력
출장버스를 활용한 학과시험 편의 제공
출장버스 운영시험장:청주,충주,춘천,강릉(989명 활용), 이동PC 및 상설학과시험장 활용 고객서비스 - 이동PC학과 *운영시험장 11개소:인천, 용인, 의정부, 전남, 전북, 포항, 예산, 원주, 문경, 마산, 태백 *2015년 전체 : 20,970명 응시, 상설학과시험장 *운영시험장4개소:광주,군산,울진,울산 *2016년 전체:34,674명 응시
지자체 협업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
국민불편 해소 :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국민입장에서 서비스 * 2개 기관(지자체, 공단)을 방문하던 불편함이 없어지고 지자체 방문 원스톱으로 여권과 면허증 동시 발급 가능, 불필요한 방문 해소로 이용국민 2만5천여명 혜택, 경제적 편익 4억 7천여만원 제공 *6,030원('16년 시간당 임금)x3시간(방문시간)x25,981명=약4.7억원 , 추진성과-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우수사례 신정(2014년12월),행자부 주관 정부3.0 우수사례발표(2015년1월),행자부 주관 정부3.0 국무총리 기관 표창(2015년10월,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발전유공 대통령 표창(2015년12월)
교통참여교육 원스톱 서비스
교육시간 및 절차 간소화로 국민편의 제고, 원스톱 서비스로 행정능률 향상, 교육전문기관에서 통합실시를 통한 교육효과 및 만족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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